에어팟 한쪽 안들림 해결하는 방법 3가지 -에어팟 주황불 깜빡일 때

bearwoong

·

2020. 5. 8. 07:15

728x90
에어팟 한쪽 안들림 해결하는 방법 3가지 썸네일
에어팟 한쪽 안들림 해결하는 방법 3가지 -에어팟 주황불 깜빡일 때

에어 팟 주황 불(빨간불), 초록불 점등은 정상상태

에어팟 케이스에 나타나는 색은 주황(빨강), 초록이다. 주황 불, 초록불이 점등되어 있는 상태는 문제가 없는 정상상태를 나타낸다. 주황 불이 점등되는 경우는 두 가지다.
배터리가 부족할 때와 충전 중일 때이다. 무선 충전대에 올려놓거나 충전 케이블을 꼽았을 때 주황불이 들어오면 에어 팟이 정상적으로 충전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충전을 시작하고 조금 뒷면 주황 불은 꺼진다.

초록불이 점등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두 가지다.
케이스의 배터리가 충분할 때와 충전이 완료되었을 때이다. 에어팟의 유닛 중 한쪽을 꺼내면 초록불이 깜빡하고 다시 점등하는데 반대쪽 에어 팟에 배터리가 충분하다는 뜻이다.

에어 팟 주황 불(빨간불) 깜빡이는 이유 (에어 팟 한쪽 안 들리는 이유)

기본적으로 에어팟에 주황 불이나 초록불은 깜빡이지 않고 점등되어 있는 게 정상이다. 문제는 어떤 색이든 불이 깜빡이는 경우이다. 불이 깜빡이는 것은 에어 팟에 문제가 있으니 해결하고 사용해야 한다. 보통은 충전과 관련된 문제이거나 페어링과 관련된 문제로 깜빡이는 경우가 많으니 충전과 페어링 쪽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첫 번째로 해봐야 할 것이다. 페어링 문제의 경우 에어팟의 한쪽이 안 들리는 대표적인 원인이다.

에어 팟 한쪽 안 들림(에어 팟 주황 불 깜빡일 때) 해결 방법 1

에어 팟에 한쪽이 안 들리는 이유(에어 팟에 주황 불이 깜빡이는 이유)로 첫 번째 의심해볼 수 있는 것은 충전 문제이다. 충전이 되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흔한 경우는 충전기가 정품이 아닐 때이다. 충전기는 충전기 헤드(콘센트에 꼽는 부분)와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는데 둘 다 정품을 쓰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충전기 헤드는 괜찮을 것 같아서 케이블만 정품으로 썼었는데 헤드까지 정품으로 바꾸니 충전이 정상적으로 되었다.

물론 정품일 때도 충전이 안될 수도 있는데 이건 충전기를 바꿔보거나 AS센터를 가보는 수밖에 없다. 하나를 바꿔보려고 한다면 케이블을 먼저 바꿔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무래도 케이블이 이리저리 움직이다 보니 충전기 헤드보다는 케이블에 접촉 불량 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다.

 

 

에어 팟 한쪽 안 들림(에어 팟 주황 불 깜빡일 때) 해결방법 2

에어 팟이 한쪽이 안 들릴 때(에어 팟에 주황 불이 깜빡일 때) 추측해 볼 수 있는 두 번째 이유는 페어링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이다. 이 때는 아이폰이나 갤럭시에서 등록된 에어팟을 삭제했다가 다시 등록하여서 해결할 수 있다. 다시 등록하는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핸드폰의 [설정]에서 블루투스를 들어간다.
2. 연결된 ‘~의 AirPods’라고 되어있는 목록의 오른쪽에 있는 ⓘ를 누른다. (갤럭시의 경우 목록을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누른다.)
3.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해서 핸드폰과 아이클라우드에서 에어 팟을 삭제한다. (갤럭시의 경우 오른쪽 아래에 있는 ‘등록 해제’를 눌러준다.)
4. 핸드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껐다가 다시 켜준다. (필수는 아니니 한번 해보고 안되면 블루투스를 껐다가 켜봐도 괜찮다.)
5. 에어팟의 뚜껑을 열고 케이스 뒤편의 버튼을 15초 이상 눌러준다.
6. 에어팟에 흰색 불이 깜빡이다가 주황 불로 바뀌면 뚜껑을 닫고 잠깐 기다린다.
7. 에어팟을 다시 연결해본다. (다시 연결할 때 ‘사용자의 AirPods이 아님’이라고 나와야 한다. 위에서 지웠던 ‘~의 AirPods’라고 나온다면 삭제가 안된 것이니 2로 돌아가서 다시 삭제를 해야 한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에어팟 주황불 깜빡일 때) 해결방법 2 - 아이폰

 

에어팟 한쪽 안들림(에어팟 주황불 깜빡일 때) 해결방법 2 - 갤럭시

 

에어 팟 한쪽 안 들림(에어 팟 주황 불 깜빡일 때) 해결방법 3

에어 팟이 한쪽이 들리지 않을 때(에어 팟 주황 불이 깜빡일 때) 마지막으로 추측해 볼 수 있는 경우는 펌웨어 버전이 맞지 않을 때이다. 에어 팟을 사용하다가 한쪽을 잃어버려서 다시 구매했을 때 가끔 생길 수 있는 케이스이다. 이 경우는 직접 경험해보지 않아서 사용할 때 어떤 문제가 있는지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여기저기 검색해본 결과로는 페어링이 잘 되지 않거나 블루투스 연결이 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생긴다고 하는 것 같다.

이 문제는 서비스 센터를 가지 않고 집에서 펌웨어 버전을 맞추어서 해결할 수 있는데 글로 방법을 쓰기에는 복잡하여 아래 유튜브 링크를 걸어두니 순서대로 따라 해 보면 될 것 같다.

에어 팟 양쪽 펌웨어 맞추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