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오배송, 배송지 변경 방법

bearwoong

·

2022. 9. 3. 09:04

728x90
쿠팡 오배송 썸네일
쿠팡 오배송 썸네일

쿠팡 배송이 안됐는데 '배송 완료'로 뜨는 경우

1. [마이쿠팡]에서 [주문 목록]에 들어갑니다.

2. [배송조회]를 선택하고 배송된 사진을 확인합니다.

3. 경비실 또는 택배보관함에 배송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위의 방법으로 상품을 찾지 못한 경우 배송기사의 착오로 다른 곳에 배송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1. [마이쿠팡] 에서 [주문 목록]을 눌러줍니다.

2. [교환, 반품신청]을 선택하고 사유 선택에서 [다른 주소로 배송됨]을 선택합니다.

3. [4시간 내 재배송]을 누르고 위에서 확인한 사진을 참고하여 보기 중에서 상품의 위치로 생각되는 곳을 선택합니다.

4. 배송기사님이 상품을 찾아서 재 배송합니다. 

 

*상품을 찾을 수 없는 경우 환불처리됩니다.

 

반응형

 

배송 조회 시 계속 상품 준비 중인 경우

상품 준비 중이 지속되는 것은 갑자기 주문량이 증가하거나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이 경우 주문을 취소하거나 쿠팡 고객센터 또는 판매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상품 취소 방법

1. [마이 쿠팡]에서 [주문 목록]을 선택합니다.

2. 상품 준비 중으로 표시되는 상품의 [주문 취소]를 누릅니다.

 

배송일정 문의 방법

1. 쿠팡에서 배송하는 로켓 배송, 로켓 프레시, 로켓 직구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 (1577-7011)에서 배송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자가 배송하는 경우 [마이 쿠팡]  >  [주문 목록]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를 선택하여 배송일정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3.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에 들어가면 판매자 정보에 판매자 연락처가 표시됩니다. 이 연락처로도 배송일정 문의가 가능합니다.

 

배송지 변경 방법

결제 완료, 상품 준비 중인 경우에만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마이 쿠팡]에서 [주문 목록]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주문 상세보기]를 선택하여 [배송지 변경하기]를 클릭합니다.

 

배송지 변경하기 버튼이 뜨지 않는다면 이미 배송이 시작된 경우입니다. 배송이 시작된 후에는 배송지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한 주문에서 여러 곳으로 배송지를 설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배송지를 여러 곳으로 하려면 주문을 나누어서 해야 합니다.

 

배송 조회가 안 되는 경우

식세기나 냉장고 같은 대형 가전 또는 소파 침대와 같은 가구들은 설치기사님들이 직접 상품을 가지고 오기 때문에 배송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판매자들 중 택배회사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배송하는 경우에도 배송 조회를 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